1. rx tx통신
usart 통신으로 평범하게 하드웨어로 하는것과 지정된 핀 외의 것을 사용하는 소프트웨어적인 방법이 있다.
하드웨어적인 방법은 pin 1,2 번을 사용하는데 우노에서 시리얼로 사용하는 핀이라서 이 핀을 사용하면 println 등 모니터링용 내용도 전부 전송되어버린다.
또한 다운로드를 하는동안 해당 핀에 꽂혀있는 통신용 선들을 다 뽑아야 한다.
소프트웨어적인 방법은 SoftwareSerial 이라는 라이브러리를 인클루드 하면된다. NewSoftwareSerial 등 이전에는 구분되던 라이브러리도 다 통합되었다.
다만 데이터가 간간히 깨지는경우가 있기 때문에 왠만하면 하드웨어적인 방법을 쓰자.
DSP를 쓰다보ㄴ아두이노 우노에서도 당연히 Rx 인터럽트가 될줄 알았더니 그런거 없다... 모든 예제가 loop문에서 수신여부 확인한다. 소프트웨어적인 방법에서 rising 인터럽트로 해보았지만 한계가 역력했다.
usart 통신으로 평범하게 하드웨어로 하는것과 지정된 핀 외의 것을 사용하는 소프트웨어적인 방법이 있다.
하드웨어적인 방법은 pin 1,2 번을 사용하는데 우노에서 시리얼로 사용하는 핀이라서 이 핀을 사용하면 println 등 모니터링용 내용도 전부 전송되어버린다.
또한 다운로드를 하는동안 해당 핀에 꽂혀있는 통신용 선들을 다 뽑아야 한다.
소프트웨어적인 방법은 SoftwareSerial 이라는 라이브러리를 인클루드 하면된다. NewSoftwareSerial 등 이전에는 구분되던 라이브러리도 다 통합되었다.
다만 데이터가 간간히 깨지는경우가 있기 때문에 왠만하면 하드웨어적인 방법을 쓰자.
DSP를 쓰다보ㄴ아두이노 우노에서도 당연히 Rx 인터럽트가 될줄 알았더니 그런거 없다... 모든 예제가 loop문에서 수신여부 확인한다. 소프트웨어적인 방법에서 rising 인터럽트로 해보았지만 한계가 역력했다.